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청 양궁팀, 관내 유치원생 '양궁 현장체험 학습' 실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청 양궁팀, 관내 유치원생 '양궁 현장체험 학습' 실시

충청복지신문 2022. 8. 18. 07:19

홍성군청 양궁팀, 관내 유치원생 '양궁 현장체험 학습' 실시
직장운동경기부 재능기부로 미래의 꿈나무 발굴
장대근 | cdk7821@hanmail.net

승인 2022.08.17

                                          ▲ 양궁 현장체험 학습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홍성군청 양궁선수단이 지난 12일 양궁 훈련장에서 관내 유치원생 40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직장운동경기부의 재능기부 차원에서 관내 유치원과 연계하여 지역 아이들이 군청 양궁팀의 훈련과정을 참관하고 전문가의 지도 아래, 맞춤 제작된 유아용 활로 직접 양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양궁은 홍남초-홍성여중-홍성여고-홍성군청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지역의 대표 스포츠로서,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궁의 저변 확대와 지역 체육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성진 감독이 지도하는 홍성군청 양궁팀은 2021년 제53회 전국남여 양궁 종합선수권 단체전 우승, 2022년 제33회 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개인전 준우승 등 전국대회에서 잇단 입상의 쾌거를 거두었고, 홍성여고 소속의 한솔 선수(2학년)는 작년에 개최된 제102회 전국체전에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고등부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값진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장운동경기부가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든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직장운동경기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추가
[관련기사]
장대근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