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홍성군, 제2회 청년의 날 기념 ‘홍성로컬 뮤직페스티벌’ 개최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홍성군, 제2회 청년의 날 기념 ‘홍성로컬 뮤직페스티벌’ 개최

충청복지신문 2023. 9. 18. 00:42

홍성군, 제2회 청년의 날 기념 ‘홍성로컬 뮤직페스티벌’ 개최
 장대근   입력 2023.09.06 
 

청년 예술가 및 지역 대학생 주축 7개 팀 참여
밴드공연, 댄스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행사 선봬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청년의 날을 맞아 9일 오후 3시 홍성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2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홍성로컬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청년 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홍성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청년의 날 기념식과 2부 로컬 뮤직페스티벌, 체험부스 운영 등 청년들을 비롯해 지역민들도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오후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로컬 뮤직페스티벌은 지역에서 활동중인 청년 예술가와 지역 대학생을 주축으로 7개 팀이 밴드공연, 댄스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며, 상시로 운영되는 가죽·양말목·금속공예 및 미니어처·머핀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부스와 다문화 먹거리 부스 등을 통해 청년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년단체가 주도적으로 기획·준비한 ‘제2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홍성로컬 뮤직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응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