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서울복지신문

은평구,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로부터 '백제 쌀국수' 3,000개 기부 받아 본문

충청복지신문/홍성군

은평구,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로부터 '백제 쌀국수' 3,000개 기부 받아

충청복지신문 2025. 4. 6. 15:15

은평구,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로부터 '백제 쌀국수' 3,000개 기부 받아
 장경근   입력 2025.03.13
 

관내 재활용가능자원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가져

왼쪽부터 (장대근 사무총장,  손명숙 사진작가위원장, 김미경 구청장, 신아현 여성회장, 장윤정 실버위원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지난 13일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로부터 '백제 쌀국수' 3,000개(450만원 상당)를 기부받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폐지를 수집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관내 재활용가능자원 수집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은평구의 재활용가능자원 수집인은 지난해 5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단위 폐지 수집 전수조사를 기준으로 약 285명으로, 대부분이 76세 이상의 고령 어르신들이다. 파란천사 홍성군지회는 취약한 계층인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

전달식에는 김미경 구청장을 비롯해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장대근 사무총장, 신아현 여성회장, 장윤정 실버위원장, 손명숙 사진작가위원장과 서울복지신문사 장경근 대표, 김수연 총괄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대근 파란천사 홍성군지회 사무총장은 "은평구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노고에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인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파란천사 홍성군지회에서 재활용가능자원 수집 어르신들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나눔의 사랑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지역 사회를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도록 세세하게 살피고 더 따뜻한 은평을 가꾸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날 전달식은 농업회사법인 (주)백제로부터 '백제 쌀국수'를 후원받은 파란천사 홍성군지회가 서울복지신문사의 주선으로 은평구에 기탁했다.

한편,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는 10,000개의 위원회 조직을 목표로 전국적인 '파란천사 운동'을 통해 포용적 복지사회를 이뤄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2,000개 넘는 위원회가 조직돼 각 분야 별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이 전달식 관게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달식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